#Audition

영화 광기의 마리오네트(가제)에 함께 할 배우를 대거 모집합니다.

  • 모집배역 :

    다수

  • 작품명 :

    '광기의 마리오네트(가제)'

  • 제작사 :

    대학생 연합 영화 동아리, 마리오네트 제작 프로덕션 '광기의 마리오네트(가제)'

  • 모집기간 :

    2025.09.28 ~ 2025.11.15

  • 출연료 :

    회차당 최저 10만원

  • 성별 :

    성별무관

  • 연령 :

    연령무관

  • 지원방법 :

    sjin68476@gmail.com

오디션 상세 내용

독립 장편영화

 

Marionnette de la folie.

<광기의 마리오네트>에서 주요 조연과 단역을 모집합니다.

 

한국인과 외국인 배우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공고를 반드시 자세히 읽어주세요

 

 🎬 [ 작품 개요 ]
제목 : 광기의 마리오네트(가제)
장르 : 복수극, 탐미주의, 하드보일드, 피카레스크, 레트로 퓨처리즘, 펑크, 블랙 코미디
감독 : 마솔렌, 송진아

캐스팅 담당자: 진소영

제작 : 대학생 영화 연합 동아리, 마리오네트 제작 프로덕션 외
촬영지: 부산, 창원, 이탈리아, 프랑스 외 예정(이미 촬영이 시작된 작품이며 이번 모집 배우들은 부산 촬영에만 참여합니다)

페이: 회차당 10~15

 

  🎬 <작품 시놉시스>

 소년이 혼자서 이틀 간, 차근차근 준비해서 무려 700명 이상을 태워죽이는 사상 초유의 사건을 벌이자 세상이 뒤집어진다.

 

제국 정보국의 보안 국장 베르페조와 책임자 로버트 튜니티는 패닉에 빠져 전 기동대원들에게 소년에 대한 긴급 추적과 척결 명령을 내리고, 곧이어 존재하는 모두가 그 소년을 쫓기 시작한다. 소년은 그 와중에도 자신의 오랜 동료 빈과 함께 또 다른 거사를, 두 번째 공격을 차근차근 준비한다. 마치 누구도 상상 못할 깊은 한을 품었다는 듯이, 수배와 추적 따윈 신경도 쓰지 않는 모습의 소년.

  

소년은 누구인가? 그는 왜 그랬는가? 애초에 소년이 맞기는 한가?

 

영화는 소년이 그런 일을, 거사를 벌이게 된 경위를, 이유를, 그리고 그가 일을 벌이는 과정을 따라 천천히 거슬러 올라가기 시작하고... 충격적인 결말을 향해 거침없이 나아가기 시작한다.

 

 

* <촬영 일정>
10월 말~1월 초중순(배역별 출연 회차 상이. 작품 전체의 남은 촬영 기간이 이 정도이고 배우 개개인별 촬영 기간은 그리 길진 않을 것 같습니다. 빠르면 며칠 내로 개인 분량은 마무리 될 수 있어요.)

 

* <캐스팅 우대>

주요 촬영지가 부산이라 부산 거주 배우, 혹은 부산에 연고가 있어 숙식 해결이 가능한 배우는 우대합니다.(만약 해당되는 경우 꼭 지원시 부산 거주자다 혹은 부산에 연고가 있어 숙식에 문제가 없다고 꼭 꼭 명시해 주십시오)

그리고 저희 작품의 특성상 주요 주조연 캐릭터들은 영어 대사가 굉장히 많습니다. 영어 발음에 자신이 있는 분 우대합니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나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등 그 이외 외국어 숙련자 배우 분도 꼭 가능하다고 장점으로 명시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위 사항들에 해당하지 않아도 영화와 자신의 캐릭터 빌딩에 진심인 배우라면 누구든 환영합니다.

 

외국인 배우 매우 환영합니다

 

 

 

 * 주요 모집 배역

피카레스크 장르 특성상 등장하는 대다수의 캐릭터들은 선한 캐릭터와는 거리가 있으며, 긍정적인 결말을 맞는 캐릭터도 극히 적습니다.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후안 더 빈(주요 조역. 주인공 소년의 동료이자 과거 그를 한번 배신했던 사내. 대사량과 비중 모두 많습니다. 선과 악이 공존하는 아주 입체적이고 매력적인 캐릭터. 소년을 도와 거사를 준비한다. 영어 대사가 많고 흡연 장면이 있습니다.)
  2. 테오도라 폭시(영화의 여주인공 포지션으로 주인공 소년과 안면이 있는 듯 한 여성이다. 퇴폐적인 인상에 시종일관 지쳐 보이는 창백한 얼굴이 특징. 작중 벌어지는 사건들의 주요 원인이 되는 중요한 캐릭터. 소년을 사랑했던 것으로 보이는 여인이다. 가죽 자켓이 트레이드 마크. 참전 경험이 있으며 전쟁 후 외상 후유증에도 시달리고 있다. 타인에 대한 집착을 은유하는 캐릭터.)
  3. 소녀 티나(비중이 높지는 않으나 영화에서 사실상 주인공을 제외하면 가장 중요한 캐릭터. 작품의 현재 시점에서는 이미 사망했으나 그녀가 사망하는 과정이 작품 내의 작은 스포일러. 17~22세 사이 정도로 보이는 청순한 인상. 고아원 출신의 아주 야무지고 당찬 소녀로 순진무구해 보인다.)
  4. '방독면의 사내' 빌리엄(작중 뛰어난 총잡이이자 제국 정부 휘하의 전쟁 영웅. 엄청난 카리스마를 자아내는 인물로 작품 후반부의 메인 빌런. 섹시한 영어 발음과 깔끔한 수트핏, 정갈한 언행이 포인트지만 결코 선한 면모만 가진 이는 아니다. 복합적인 캐릭터로 사실상 주인공 소년의 궁극적인 목적을 가장 크게 방해하는 캐릭터 중 하나.)
  5. 버글러(주요 조역이자 중반부의 악역 중 하나. 군 정보부 의장. 깔끔한 인상과 차갑고 세련된 말투. 작품 중반부의 메인 빌런이다.)
  6. 강도 만치니(덩치가 크고 걸걸하며 욕을 달고 사는 캐릭터로 악역 중 하나. 부업 강도다. 험악한 인상에서 뿜어져 나오는 살기가 인상적인 캐릭터.)
  7. 마이클 보드웍스(전쟁 범죄자며 악역 중 하나. 카리스마 넘치는 인상. 소년에게 얻어맞는 장면이 있다. 카리스마 넘치는 인상과 달리 은근히 망가지는 신 스틸러.)
  8. 라나 쉘튼(애인인 마이클과 함께 전쟁을 겪었던 여성으로 악역 중 하나. 애인처럼 카리스마 넘치는 인상이다. 마이클의 무릎에 앉아서 볼에 키스하는 아주 간단한 스킨십 존재. 알고보면 마이클보다 이쪽이 독기가 심하다. 전쟁 당시에도 전범을 적극적으로 주도했던 것은 오히려 라나 쪽이었다.)
  9. 마리아 실레로(조연. 무기 밀반입 및 판매와 수리를 하는 여성으로 뛰어난 능력과 공과 사를 구분하는 깔끔한 성격. 주인공 소년의 거사에 도움을 준다. 정상적인 캐릭터가 거의 나오지 않는 본작에서 몇 안되는 평범한 캐릭터)
  10. 티도 밀천트(방독면의 사내 빌리엄의 부관, 충직한 부하. 갓 결혼한 남성으로 신입이라 어리버한 면이 있다.)
  11. 돌턴 무쉐뜨(버글러의 경호 부관 중 하나. 꽤 겁이 많다.)
  12. 프랜시스 라이오넬(버글러의 친구. 카리스마 있고 리더쉽이 있으나 두번째 거사에서 가장 먼저 죽는다. 든든하던 그의 빠른 죽음으로 패닉에 빠지는 돌턴과 버글러가 포인트.)

 

 

 

* 지원 방법
이메일 지원 sjin68476@gmail.com
- 메일제목 : <마리오네트>_지원배역_이름
- 메일내용 : 프로필, 연락처, 첨부된 오디션용 대본대로 연기한 간단한 연기 영상,

거주지 부산 방문 가능 여부, 간단한 작품 지원 동기, 현재 모습 실물 사진

 

연기 영상은 남자 배우분들은 더 빈 혹은 방독면의 오디션 용 첨부 대본 중 하나를 택하여 연기하면 되고,

여자 배우분들은 폭시 혹은 티나의 오디션 용 첨부 대본 중 하나를 택하여 연기 영상을 찍으시면 됩니다.

 

오디션 용 대본 연기 영상 이외에 그 이전에 찍었던 연기 영상의 첨부나 추가적인 자유 연기 영상의 첨부는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간혹 한글 첨부 대본이 열리지 않는 분이 있는데 pdf 파일로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pdf 파일 추가로 첨부합니다 그래도 열리지 않는다면 메일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 필독 공지 사항

  1. 지원 양식을 꼭 지켜주세요
  2. 영화 캐스팅은 지원자가 한 번에 수천 명이 넘어가기에 그 특성상 모든 분에게 일일이 탈락 연락을 드리기가 어려운 점 양해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캐스팅 합격자는 마감일 전에 연락이 갑니다.
  3. 작품과 캐릭터 설명, 공고를 잘 읽어보시고 정말로 이 작품을 하고싶으신 배우분만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일단 지원 넣어보자 하시는 분들 많지만 작품 최종적으로 하신다고 했다가 촬영 직전날에 갑자기 마음이 바뀌거나 막상 연기 자신이 없다고 일방적으로 잠수를 타시면 작품을 만드는 제작진 입장에선 그 타격이 너무나 큽니다. 본 작품은 저희 입장에서 일단 만들어보는 영화가 아닙니다. 사활을 걸고 만드는 작품입니다. 함께하실 배우분도 진지하게 임하시면 좋겠습니다. 정말 하고싶은 배우님들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으니 하고싶은 배우분이 지원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품에 흥미를 느끼고 캐릭터 연기에 열정과 애착을 가질 수 있는 배우분이 있으리라 믿습니다.
  4. 작품에 대한 질문, 기타 문의는 반드시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필름 메이커스에 자주 들어오질 못해서 혹여나 문의 댓글이나 쪽지가 와도 못 볼 수도 있어요.
  5. 지원한 캐릭터가 아닌 캐릭터에 훨씬 더 잘 맞는 캐스팅 탈락자 배우분의 경우, 간혹 다른 배역은 어떻겠나며 추가적인 연락이 갈 수 있습니다.

 

 

* 지원마감
마감 이후, 혹은 캐스팅 진행 기간 중, 캐스팅 합격 대상자에 한하여 개별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요즘 한국 영화계가 많이 어렵지요. 영화 스탭들, 배우들, 연출자들 모두에게 어려운 시기입니다. 본 작품은 영화라는 예술에 미쳐있는 이들이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가진 모든 자본, 노하우를 쏟아부어 만드는 야심의 작품입니다. 많은 배우, 스탭들이 오직 스토리와 열정의 힘만 믿고 노개런티로 참여하고 있으며 모든 이들이 애착을 가지고 쥐꼬리에 가까운 자본과 열악한 환경 속에서 하나의 광기를 가지고 임하고 있습니다. 정말 소규모에 저예산에 똘기로 무장한 작품입니다. 페이도 작고 자금 부족으로 스탭도 적은, 이렇게 보잘 것 없는 작은 영화지만 열정과 정신력은 결코 그렇지 않습니다. 함께 미칠 수 있는 배우분이 어딘가에 있으리라 믿습니다. 한번 사는 인생입니다. 한번쯤은 미친 작품에 미친 듯이 임해봐도 괜찮잖아요? 좋은 영화와 좋은 배우가 가지는 시너지의 힘을 믿습니다. 많은 지원 부탁드립니다.

 

※ 본 공고는 외부에서 수집된 모집 공고이며, 오디션에 관한 의무와 책임은 당사자에게 있습니다.